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코인정보 비트코인 결제 호재 발언들

by daldalgom 2021. 6. 6.
반응형

트위터 창업자 "스퀘어,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 개발 고려"
잭 도시 트위터 스퀘어 창업가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퀘어가 비트코인 하드 월렛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서 하드웨어 설계까지 모든 과정을 공개하고 커뮤니티와 협력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CEO "모두가 비트코인을 쓰도록 만들고 싶다"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나에게 있어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비트코인의 정신과 비트코인이 상징하는 것들에 매료되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든, 모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이 필요 없다. 더 이상 금융기관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커뮤니티에 속하는 우리만의 금융기관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미국 헬스케어기업, 코로나 신속진단 서비스에 비트코인 결제 지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주 소재 헬스케어 기업 프로그레시브케어(progressive care)가 코로나 19 신속진단 서비스 결제 수단에 비트코인을 추가했다. 해당 서비스는 노스 마이애미 비치(North Miami Beach)에 소재한 프로그레시브 케어의 PharmcoRx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주말 마이애미에서는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가 열려 5만명의 게스트가 참석할 예정이다.



마이애미 시장 "중앙은행의 화폐 통제, 머지 않아 끝날 것"
프란시스 수아레즈 미국 마이애미 시장이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우리는 비트코인을 도입한 첫 번째 도시이다. 우리는 자본의 도시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화폐가 중앙은행에 의해 통제되는 날은 머지않아 끝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미 우주기업, 4분기 달 착륙선에 비트코인 1개 탑재 예정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피츠버그 소재 우주기업 아스트로보틱(Astrobotic)테크놀러지가 NASA의 상업용 달 탑재 서비스(CLPS)를 통해 올해 4분기 달에 보낼 착륙선 페레그린(peregrine)에 비트코인 1개를 탑재할 계획이다.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아스트로보틱과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가 이를 위한 딜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트로보틱 CEO 존손튼은 "말 그대로 비트코인이 달에 간다"라고 말했다.


뉴욕 오피스 개발사 KPG 펀드, 비트코인 이더리움 임대료 결제 지원
유투데이에 따르면 뉴욕 기반 오피스 전문 부동산 개발회사 KPG 펀드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임대료 결제를 지원한다. KPG 펀드 CEO 그레그 크라우드는 여러 고객의 요청으로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KPG 펀드는 룰셈부르크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에 디지털 자산 수용을 위한 등록을 마쳤다. 크라우트 CEO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것을 검토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美 상원의원 "비트코인,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중 하나"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이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컨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은 일종의 자유 무역방식이다. 강력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미 달러화를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하나의 가치 저장 수단으로, 마치 과거의 금이 그랬던 것처럼 달러화를 지원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워런 데이비슨 미국 하원의원은 "비트코인의 기능적 측면을 좋아한다. 비트코인은 일종의 결제 시스템이며, 동시에 가치저장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 기업 그리폰, 우회상장 추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대표적인 친환경 암호화폐 채굴기업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이 나스닥 상장 데이터 관리 업체 스피어 3D와의 합병을 통해 우회 상장을 추진한다. 그리폰은 수력 등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비트코인 채굴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합병 조건을 보면 스피어 3D가 그리폰 주주들에게 1억1100만 주를 발행한다. 이는 합병회사 지분의 77%에 해당하는 규모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합병 후 기업 가치는 1억 8430만 달러로 추산된다. 양사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오는 3분기 내로 합병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블룸버그 보고서 "BTC, 10만 달러 상승 궤도 진입 중... 펀더멘탈 여전"
블룸버그가 그립토 아웃룩을 통해 BTC가 다시 10만 달러까지 상승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고 있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는 "GBCI(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인덱스) 데이터가 6월 들어 불마켓이 다시 시작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상 최고가 68700달러에서 50% 가까이 하락한 후 3만 달러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현재 과잉 투기가 해소되었고, 동시에 BTC의 펀더멘털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BTC 상승 배경으로 공급 감소와 올해 기대되는 리테일과 기관 자금의 대규모 유입을 꼽았다. 보고서는 또한 최근 조정의 원인이 탄소배출 문제였던 만큼, 향후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 채굴이 제한되고, 향후 친환경화 될 거스로 전망했다. 이외에도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양적완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BTC 반감기가 도래하면서, BTC가 20000달러 밑으로 떨어지기에는 너무 펀더멘탈이 강해졌다"라고 분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