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감성 한글 무료폰트 설치하는 방법

by daldalgom 2021. 6. 6.
반응형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지만 윈도우Tools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어요.

 

 

왜냐하면 글도 많이 쓰지 못했고, 있는 폰트도 맘껏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전자책을 써보려고 하니 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글꼴이 따로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워드나 한글 자체에 있는 글꼴은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불가하다고 해요.

 

그래서 무료폰트를 다운로드해 수정해 줘야 했어요.

 

눈누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네이버 한글한글 글꼴 모음

 

 

눈누 사이트나 네이버 한글한글 글꼴 폰트를 다운로드하면 워드나 한글 글꼴에 보이고 글꼴을 선택해서 바로 편집 시 이용할 수 있어요.

 

감성 있는 무료폰트 설치방법 어렵지 않았어요.

어떤 폰트든 설치방법이 같다는 사실

 

배워두면 꼭 쓸때가 있잖아요.

 

일단 무료파일을 다운로드해요.

 

무료폰트_설치방법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푼 글꼴 파일을 복사(Ctrl+C) 해주세요.

 

로컬 디스크(C:)를 선택한 다음

Windows 폴더를 클릭해 주세요.

 

무료폰트_설치방법

 

Windows 폴더 안에 Fonts 폴더를 찾아주세요.

이 Fonts 폴더 안에 들어가 보니 지금까지 내가 썼었던 글꼴이 여기에 다 있지 뭐예요.

 

무료폰트_설치방법

 

이 Fonts 폴더 안에 붙여넣기(Ctrl+V) 하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무료폰트_설치방법

 

블로그 에디터에서만 사용해 왔었는데 이렇게 다른 문서에 적용할 수 있고, 전자책은 상업용 폰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과정이었어요.

 

문서에 사용할 때는 상대편 컴퓨터에은 글꼴이 없어 감성 있는 글꼴이 그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감성 있는 글씨체를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면 PDF 파일로 저장해서 보내주면 되어요.


퇴근해서 일상이 너무 무료할 때가 많아요.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고, 은퇴는 다가오고, 건강을 위한 운동 말고, 피곤해서 쉬는거 말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5060 뻔한 일상을 의미롭게 해야 하는 이유

 

지금 '뻔한 일상을 의미있게 살아내는 일'은 내 인생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내 삶의 의미가 아이가 좋은 대학에 들어갔을 때, 승진을 했을 때, 남들이 부러워하는 부자가 되었을 때만 주어지는 것이라면 나는 앞으로도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없을 수도 있다.

우리가 매일매일 살아야 한다면, 의미도 매일매일 느껴야 살 수 있다.

그렇다면 '뻔한 일상 뻔한 것' 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

 

이상 5060 셀프 디지털 튜터 공부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