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LG 트롬 건조기 16kg RH16WTANA 최고 가성비 제품 사용 후기

by daldalgom 2021. 7. 4.
반응형

LG 트롬 건조기 16kg RH16WTANA 최고 가성비 제품 사용 후기


결혼하고 25년동안 아파트에 살다가 이번에 주택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꽤 넓은 주택으로 이사는 했는데 짐을 다 정리하고 보니 실제 국평 아파트보다 큰 평수인데도 사실은 내가 사용하는 동선의 공간은 더 좁다는 사실을 실제로 느끼고 있어요.


주부들이 왜 아파트아파트 하는지 절실하게 느끼고 있어요.
주택의 좋은 점도 수없이 많지만 편리성은 떨어진다는 사실은 인정해야할 것 같아요.


이사를 하고 다음날 비가 왔는데 제일 먼저 든 생각이 'LG트롬건조기를 사야겠구나' 였어요.



주택으로 이사를 하니 가장 아쉬운게 빨래를 전용으로 말리는 공간이 없다는 사실이 젤 아쉬었어요.
빨래를 말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마당도 있고, 옥상도 있고, 주방 베란다쪽에 건조대도 있어요.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아침에 빨래해서 햇볕이 좋은 옥상이나 마당에 빨래를 말리는 날은 주말이나 가능한 일이지요.

겨울 시작부터 봄까지 계속되는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빨래를 말릴 수 있는 공간이 절실하더라구요.
거기다가 요즘같은 장마철이면 의류건조기는 필수이죠.
지금은 혼수가전으로 의류건조기는 필수 혼수템이기도 한데
저는 주부경력 25년만에 장만을 하다니...
집안 살림을 도와준 1호에게, 2호, 3호에게도 감사를 드리고 싶네요.


다용도실이 얼마나 넓은집인지.
하지만 실용성은 20%정도 정작 내게는 필요하지 않은 공간이 더 많아요.

공간은 많으니 타워로 올릴 필요도 없어서 LG트롬 세탁기와 마주보고 설치했어요.


대문에서 다용도실까지 들어오는 공간에 화단이 있고, 안방 창문이 베란다형으로 튀어 나온곳이라 새상품 트롬 건조기 16kg를 들고 오기란 좁은 공간이기는 했어요.
하지만 두분의 LG전자서비스 기사님이 있어서 설치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이마에 송굴송굴 땀이 맺히기는 했지만요.

 

 


좁은 공간을 지난 다용도실에 설치하고 배수호스를 연결하니 배수통은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부속품으로 건조선반, 범용 스태킹 키트는 필요치 않아 구매하지 않았어요.


LG_트롬건조기



살림을 해본 주부 경험으로 비싸고 기능이 많은 제품은 크게 쓸모가 없다는 사실이에요.
트롬 세탁기는 세탁이 잘되고 옷감이 상하지 않으면 되고
트롬 건조기는 건조가 잘되고 옷감이 상하지 않으면 된다는 사실이에요.



기사님이 사용설명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건조기에는 옷감 상할 우려가 없는 타월이랑, 속옷, 양말 등등만 건조할 거라서요.
사용중인 트롬 세탁기가 17kg인지라 그만큼의 빨래를 말릴 수 있는 건조기면 좋겠다 싶어 고민하다 LG 트롬 건조기 16kg RH16WTANA 최고 가성비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설치를 완료하고 트롬 세탁기에서 세탁후 평소에는 탈수를 중으로 하는데 탈수를 강으로 하면 더 빨리 마른다고 블로그 글들이 많아서 탈수를 강으로 하고 트롬 건조기로 빨래를 옮긴 뒤 표준+로 건조를 시켜 보았어요.
건조가 끝난 빨래감 상태요.
말해뭐해요.
옷감이 상할까봐 약하게 한다고 하는데 타월이여서 정말 뜨근뜨근한 스팀이 되어 나오더라구요.

LG트롬건조기



건조 강도가 강한 코스에서는 옷감의 구김을 방지하고 온도를 낮추기 위해 자동으로 구김방지 기능이 선택이 되어요.
구김방지 자동 기능을 해제하고 싶다면 구김방지 버튼을 눌러 주면 되어요.
구김방지 기능이 작동중이면 표시창에 알람이 번갈아 표시되어요.
구김방지 기능은 최대 2시간 동안 드럼을 5분 간격으로 10초 동안 회전시켜 건조물의 구김을 방지하고, 2시간이 지나면 기능이 해제되어요.
구김방지 기능 작동중에는 문잠김이 표시되어 문이 열리지 않아요. 이때는 전원, 동작/일시정지, 구김방지 버튼을 눌러 문잠김 표시가 사라지면 문을 열어주어야 해요.



처음에 이 내용을 보지 않아 왜? 문이 열리지 않지?
너무 뜨거워서 그런가?
열을 식히고 있나?
혼자 고민하다 설명서 보고 해결.
LG트롬 건조기에는 내마음 저장 기능, 절약건조 기능, 다림질알림 등은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필터에서 섬유에서 나온 먼지를 확인하는 순간 나는 왜 이런 잇템을 지금까지 사지 않았는지 급 후회되는 순간이었어요.
너무 좋아요.

빨래하고 건조대에 일일이 빨래를 널어야 하는 일이 패스되니 시간 절약과 전기세랑 바꾼거라 생각하기로 했어요.



기본 사양만 있는데도
그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할 듯요.
코스별로 표준 살균 소량급속 타월 셔츠 울섬유, 기능성의류, 이불, 침구털기, 아웃도어리프레쉬, 패딩리프레쉬, 송풍, 온풍이 기능중에 표준, 살균 이외는 사용할 일이 없을 듯하지만요.

 

 


트롬 시리즈로 트롬 세탁기, 트롬 스타일러, 이번에 트롬 건조기 16kg까지 이 정도면 충분하네요.


장마철이라 주문하고 15일이내 개별 배송 알림톡이 온다고 해서 많이 기다려야 하나 했는데 왠걸요.
주문하고 이틀만에 배송되고 기사님의 배려로 퇴근하고 설치까지 완료 되었어요.



서비스는 우리나라가 최고라는거 이번에 또 느껴요. 그중에서도 생활가전은 LG서비스센터가 최고!


몇달전에 다*슨 청소기 배터리 문제로 서비스 신청했다가 화가 나는 일이 있었거든요.
다*슨 청소기는 가격대비 서비스 불만족
다음에 청소기 살때는 LG 코드제로 제품으로 이미 결정해놨어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제품사양이나 전기료 등등 구매사이트가 더 정확하니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LG트롬건조기 16kg 구매하러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