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먹거리

풀무원 백면 라면 신상 먹어보기

by daldalgom 2021. 3. 14.
반응형

저녁 마트 장 보러 갔다가 만난 라면
풀무원 백면
풀무원 홍면

라면 신상인가봐요.
그럼 먹어줘야죠~

세일도 하고 라면 신상이기도 하고
일단 풀무원에 건강한 라면이라는 느낌적 느낌으로 구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어진 
진하고 시원한 조개곰탕면

봉지가 건강해 보이죠.
새우와 조개가 봉지 뚫고 나올 기세!!

1 봉지 375kcal 멀티팩에 4 봉지 들어 있어요.

수프와 건더기 들어 있고요.

일단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콜레스테롤 걱정하는 1호에게 덜 미안한 라면

조리방법은 일반 라면과 같아요.

레시피대로 500ml 물 끓인 후 로스팅 수프와 야채 건더기 넣어 4분간 더 끓이면 되어요.

가장 최고의 요리사는 레시피대로 끓여야 한다는 거 아시죠~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지만 라면은 일단 국물을 남기는 습관이 좋아요.


왜냐하면 쓸데없이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니까요.

나트륨 1,640mg, 포화지방 0.8g, 콜레스테롤 25mg 

수프 색깔이 일단 백면을 상징하네요.


건면은 동그랗게 되어있고 면발이 가늘다는 느낌적 느낌이네요.
그래서 국물과 끓여졌을 대 적당히 좋은 것 같아요.

라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먹어야 한다면 건강하게 먹으려고 해서 
표고버섯을 듬뿍 넣었어요. ㅎㅎ


맛은 해물이 들어가서 단백하고 나트륨 때문인지 감칠맛이라고 표현하기보다 짭짤한 맛도 강했어요.
라면의 본연의 맛을 약간 상실
무슨 맛인지 나중에는 헷갈림

면은 쫄깃한 식감이 먹을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면은 일단 기름이 별로 없어서 깔끔한 맛이에요.
건더기 스프에 들어있는 게맛살, 새우, 조개류 씹는 식감도 괜찮았어요.
늘 라면을 먹을 때 느끼는 거지만 건더기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요.


감칠맛도 있지만 맑은 국물의 맹숭맹숭한 맛을 잡아 주기 위해 약간 매운맛이 들어 있어요.
칼칼하다고 해야 할까요?

풀무원 백면
풀무원 홍면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먹어볼 만한 맛이에요.

다음에는 풀무원 홍면을 먹어봐야겠어요.

지극히 갠적 맛 평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