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핀(PIN)번호 입력하기

by daldalgom 2021. 6.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참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

승인이 늦은 편이다. 5개월만에 났으니 ㅎㅎ

늦은 이유가 네이버 블로그 계정을 만들면 90일이 지나야 애드포스트 승인이 나는 것처럼 애드센스 고시라는 말도 있고 그래서 나도 그런줄 알았다.


꼭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 기존에 글들은 오늘의 간식 카테고리에 내가 먹었던 간식 종류만 글을 간단하게 일기 쓰듯이 써오다가 어느날 쓴 글 중에 하나가 하루 사이에 1000명이 방문을 했다.


그 다음날 바로 승인이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AI가 놀고 있는게 아니였다.
이 블로그가 좋은 블로그인지 정보를 주는 블로그인지 계속 보고 있었나보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는 메일도 한참만에 열어서 알게 되었다. 얼메나 기쁘던지.


구글애드센스주소인증핀번호입력우편물



그리고 한참만에 또 하나의 메일을 받았다.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을 위한 PIN번호를 발송했다는 멜이었다.
남들은 3주가 걸린다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다.

구글애드센스


평소에 글로벌 연구 과제로 외국제약회사로부터 우편물을 자주 받아보던터라 어떻게 생긴 우편물인지 알것 같았다.
딱 그런 모양새다. A4 절반 사이즈 2장 가장자리를 제거하면 안쪽 면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PIN번호 6자리가 적혀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정도면 애드센스 접속은 너무 쉬운 일이겠지만 일단
1. 구글 애드센스를 로그인한다.
2. 이미 나에 계정에 들어가면 홈 화면에 현재 나에 수익내역과 함께 내가 해야 '할 일'이 표시되어 있다.
지금 내가 해야 할일은 주소확인을 위한 PIN번호 입력이 있다.


구글애드센스




PIN 번호는 6자리 숫자이고 3번안에 입력하라고 한다. 실수하면 다시 핀번호를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아 조심조심 입력하고 제출했다.



애드센스 수익으로 세계 1위를 하고 있는 분의 한달 광고 수익이 4억이 넘는다고 한다. 뭐 그분은 한국 분이 아닐께 분명하다. 한국 클릭단가가 미국에 대비 낮다고 한다.



300달러 모아서 받는 분들도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가 지급해주는 대로 100달러 넘으면 기본으로 설정된 은행의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하니 수익이 빨리 많아져서 은행에 계좌 만들고 싶다.



반응형

댓글